• 메뉴
  • >
  • 이 사이트에 대해서

이 사이트에 대해서

이 사이트는, 일본어 교사나 일본어 교사를 목표로 하는 실습생을 대상으로, 교육실천경험을 통한 배움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일본어 교사 양성은, 교사 트레이닝 형에서 교사 성장 형으로 변해, 내성(內省)적 실천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대체 내성한다는 것은 어떠한 것인가, 성장에 연결되는 내성이란 어떠한 내성인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Eugene Gendlin이 개발한 Thinking At the Edge(TAE)Steps을 응용한 내성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트는, 지도에 따라 기입해 가면, 자연스럽게 자문자답을 야기해, 경험적 배움이 계통적으로 끌어내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일상적인 실천을 되돌아 보는 것부터 실천 연구 까지, 다양한 용도로 대응할 수 있도록, 15개의 코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교사나 일본어 교사를 목표로 하는 실습생이 활용하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2013년도 과학 연구비 조성 사업(학술 연구 조성 기금 조성 기금) 기반 연구(C)「교사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재귀(再歸)적 일본어 교육 실천 연구법의 구축」 (과제번호 25370595 연구 대표자 得丸智子)의 연구 성과의 일부입니다.)

선택 메뉴

사용방법을 읽다

혼자서라도 실시 가능。페어, 그룹이라도

테마를 정하다

일본어 교육 실천을 되돌아보고 깨달음을 얻는다

코스를 고른다

15분이면 시작할 수 있는 15코스

실시한다

지도에 따라 시트에 기입한다